Wedding

[결혼준비_11] 남자친구 부모님 첫인사 선물 준비(+한우, 꽃다발)

baobao52 2025. 4. 3. 12:35

결혼준비 과정에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이또한 중요하기에 적어보는 남자친구 부모님 첫인사 선물 준비편이다.

통상적인 결혼 준비 순서는 "양가 부모님 뵙고 인사드리기 --> 상견례 --> 날짜 정하고 식장 계약하기" 이다.

하지만, 요즘처럼 식장 예약이 어려운 시기에는 상견례 전에 결혼식장을 잡기도 하고, 심지어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리기 이전에 결혼식장을 계약하기도 한다.

우리는 "결혼식장 계약 --> 양가 부모님 인사 ---> 상견례(추후 예정)" 순서로 결혼 준비를 하게 되었다.

이렇게 순서가 엉키게 된 것에는 양가 부모님 인사드리고 결혼식장을 잡으면 결혼일정이 하염없이 미뤄질 것 같아서 였다.

원래는 올해 안에 결혼식 올리는 게 목표였는데... 원하는 결혼식장, 내가 원하는 스드메(이 중 하나라도...) 업체로 진행하려면 올해는 절대 불가능이었다. 그래서 내년 1~2월 비수기도 염두에 두었는데, 요즘 웨딩물가가 많이 올라서인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비수기에도 웨딩홀 계약이 꽉꽉 차있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여유롭게 준비하자며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가지고 결혼준비를 하게 되었고, 지금은 결혼식이 1년 좀 안되게 남아서 다시 슬슬 준비를 해야 할 시기가 도래했다.

서론이 길었다...;;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야지!!

남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첫인사 선물로 무엇을 준비할까?

교제기간이 길었던 커플의 경우, 사귀는 동안 양가 부모님을 뵐 기회가 있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1~2년 정도 만나고 30대 이후에 결혼을 하는 경우엔 양가 부모님께 교제 사실 정도만 알리고 인사드릴 기회는 많지 않았을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인사드린다는 의미에 무게가 실리니까...

그렇다면, 양가 부모님께 드리는 첫 인사는 상대방 부모님께 처음으로 나를 소개시키는 자리임과 동시에 앞으로 당신의 며느리, 사위가 될 사람이 이런 사람입니다하고 알리는 자리이기도 하다. 그만큼 무게가 무거울 수 밖에 없다.

동방예의지국에서 자란 우리는 남의 집에 갈 때 빈손으로 가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배워왔다.

하물며, 앞으로 한 식구가 될 집안 어른들을 뵙는 자리엔 당연히 양손에 적당한 선물을 가지고 가되, 어떤 품목의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해봐야 할 것이다.

내가 인터넷에서 찾아본 바로는

양가 첫인사 선물로 주로 한우, 과일바구니, 화과자, 쿠키세트, tea 세트, 떡케이크, 양주(술을 드시는 경우), 화장품 등을 준비해 가는 것 같았다.

여기에 양가 어머님들을 위한 꽃다발이나 꽃바구니 선물도 옵션으로 따라붙는다!!

나는 이중에서 "한우세트와 꽃다발"을 준비하기로 했다^^

남자친구가 우리집에 한우세트와 꽃다발, 그리고 엄마를 위한 화장품을 준비해왔기 때문에 나도 이에 상응하는 선물을 준비해가고 싶었다.

 

 

후기와 품질 모두 좋은 "이연한우"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한우세트를 준비하기로 한 나는 여기저기서 정보를 긁어모았다. 농협 한우세트는 품질이 떨어져 보였고, 그렇다고 백화점 한우세트를 준비하자니 가격대가 생각보다 꽤 높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인터넷에서 "이연한우"라는 마장동에서 한우세트를 판매하는 네이버 스토어를 발견하게 되었다.

 

선명한 붉은색과 마블링이 어우러진 한우가 한눈에 보기에도 신선해보였고, 가격도 꽤 괜찮아보였다.

초록창으로 검색해서 이연한우를 구입한 사람들이 써놓은 실제 후기를 읽으니, 여기서 사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연한우 업체 안내 내용

부위별로 별, 달, 해 세트로 나누어 판매하고 있었고, 중량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달라진다.

나는 꽃등심, 살치, 갈비살이 들어가는 "달세트" 1kg(26만 원)으로 구입했다.

행사 중이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폰을 주는데 이를 이용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했다.

(행사는 거의 상시로 진행되는 것 같다.)

또 구매확정을 하면 네이버 포인트도 적립되니 실제 체감 구입가격은 26만 원이 아닌 25만 원 정도였다.

 

이연한우의 좋은 점은 명품보자기를 증정해주는데, 보자기로 싸서 예쁘게 포장된채 택배 배송이 된다는 점이다.

또 포토리뷰를 남기면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1장 증정해준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배송이었다. 하루만에도 로켓배송이 가능하고 원하는 날짜로 예약 배송도 가능하다.

그래서 인사드리러 가는 날 하루 전날에 미리 택배로 배송받은 다음 냉장보관해두었다가 다음날 챙겨갔다.

사진을 찍었는데 사라진건지 보이지가 않는데.... 택배는 스티로폼 상자 안에 아이스팩 포장이 된채로 오고, 그 위에 들고가기 쉽게 포장이 또 된채로 온다.

하루 전날 미리 받아야 해서 신선도 유지가 될까 궁금해서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 연결도 금방금방되고 무엇보다 아주 친절히 답변해주신다.

미리 받았을 경우 하루 정도는 냉장실에서 스티로폼 상자 그대로 냉장보관했다가 가지고 이동해도 문제없다는 답변을 듣고 주문했고, 실제로 그렇게 보관하니 신선도에는 문제가 전혀 없었다.

엄마가 찍어서 보내주신 한우 세트 사진

 

남자친구도 우리집에 인사드리러 갈 때 이연한우에서 주문했는데, 실제로 냉장보관이 잘 되었을까 궁금해서 엄마한테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사진으로도 신선함이 느껴진다.

맛도 부드럽고 괜찮아서 맛있게 드셨다고 하셔서 뿌듯했다.

나중에 남자친구도 부모님과 함께 맛을 보았는데 괜찮았다고 한다.

다음에 또 한우선물해야 할 일 있으면 애용해야 겠다^^

(누가 나한테는 선물안주나? 누가 이연한우에서 선물해준다고 하면 두팔 벌려 환영이다 ㅎㅎ 나도 실제 맛이 어떨지 궁금하다.)

 

예비 시어머님을 위한 꽃다발 구입

한우를 어디에서 살지 결정하고 나서는 꽃다발을 어디서 사야할지 고민이 되었다.

일단 가지러 가기 편해야 하기 때문에 동네 근처에 괜찮은 화원이 있는지 검색해보았다.

동화원 인스타그램 사진

검색을 하다가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괜찮은 곳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화원"이라는 꽃집이었는데, 원데이 클래스로 꽃다발, 꽃바구니 만들기도 진행하는 곳이었고,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꽃다발 사진들이 세련되고 예뻐서 픽하게 되었다.

마음에 들어서 주문제작 부탁한 꽃다발 사진

인스타그램 DM으로 위 사진과 비슷하게 꽃다발 제작이 가능한지 문의해드렸고 최대한 맞춰서 해주신다고 했다.

네이버 예약으로 미리 원하는 날짜와 시간 예약이 가능하고, 그 시간에 맞춰서 수령하러 가면 된다.

실제 수령하고 나서 쓰는 솔직후기는.... 좀 실망이었다.

인스타그램사진보다 실제 꽃다발이 덜 풍성하고, 꽃잎도 싱싱하지 않아 군데군데 마른 꽃잎들이 보였다.

미리 부탁한 대로 아래에 물받이를 만들어주셨음에도 원래 제작할 때부터 꽃 상태가 좋지 않았던 건지 꽃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리고, 남자친구 부모님께 드릴 메시지도 부탁드렸는데 처음에 "어버님"이라고 오타를 낸 채로 준비해주셔서 차 타고 가다가 발견해서 전화를 드렸더니, 다시 "어머님"으로 변경해주셨다.

꽃다발 보관하는 법에 대해서는 오른쪽 카드 뒷면에 자세히 써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꽃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아 다음부터는 이용하지 않을 것 같다.

나중에 촬영부케 부탁할까 해서 가격 문의했었는데 그럴 마음이 싹 사라졌다.

 

남자친구 부모님 선물 전달 후기

 

남자친구 부모님과의 첫인사는 남자친구 집 인근의 한정식집에서 이루어졌고 예비 시아버님께서 맛있는 저녁을 사주셨다^^

처음 인사드리고 선물과 꽃다발을 드렷더니 기분좋게 받아주셔서 뿌듯했다.

개인적으로 한우선물세트는 만족, 꽃다발은 다소 아쉬움이 남았지만 그래도 첫인사를 무사히 드린 것에 만족한다.

혹 양가 부모님 인사 선물로 한우를 고민한다면 "이연한우"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꽃다발은 비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