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16

[결혼준비_34] 애프터 드레스로 유명한 목동 베일즈 드레스! 예약없이 방문한 후기!!

본식은 끝났지만, 결혼준비 관련해서 아직 못다한 포스팅이 많으므로 아마 한동안 Wedding 카테고리에 글을 좀 쓰게 될 것 같다.​ 오늘은 포스팅 전 서두가 좀 길다... 패스할 분은 아래로 스크롤을 내릴 것을 권유드린다!!​ 본식 드레스는 잘 골랐으나 연회장 인사돌 떄 입을 드레스 때문에 난항을 겪데 된 나ㅠㅠ​쥬빌리에서 2부 드레스로 흰색 비즈 반팔 드레스와 연핑크 타프타 탑 드레스를 입어보았는데,당시 남자친구는 내가 선택한 흰색 비즈 반팔 드레스가 마음에 안 든다고 하여어쩔 수 없이 다시 연핑크 타프타 탑 드레스를 선택하게 된다. 타프타 소재라서 주름이 많이 가 있는 것과 너무 헐벗은 느낌이라 신경쓰였지만, 그냥 아무거나 입자라는 마음으로 입기로 하였는데!! 본식을 앞두고 언니가 다시 드레스를 보..

Wedding 2025.04.04

[결혼준비_33] 포토테이블용 액자! 필프레임 아트룩스 액자 구매후기!!

드디어 본식이 끝났다!!  본식은 끝났지만, 본식 준비하는 과정에서 바빠서 미처 쓰지 못한 본식 준비과정이 있기에 조금씩 풀어보려고 한다^^  결혼식에서 빠질 수 없는 포토테이블!! 옛날에 결혼식 갔던 기억을 떠올려 보면 딱 포토테이블에 놓아둘 작은 크기의 액자만 준비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이젤에 큰 스튜디오 액자를 게시하는 게 기본이 된 듯하다.​ 포토테이블용 작은 액자는 웨딩홀에서 제공해준다고 해서 사진 인화만 하기로 했고, 원래는 스튜디오에서 기본으로 주는 액자를 받아서 액자갈이할 생각이었다! 원래 포토테이블에 게시하려고 했던 사진 그런데, 우리가 마음에 들어서 선택한 사진의 보정이 과하게 되어 버렸다.​ 문제는 스튜디오에서 기본 액자를 제작하기 전 보정본을 보여주지 않고 제작하는 바람에...기..

Wedding 2025.04.04

[서울 호캉스] 시그니엘 81층 STAY에서 한강 뷰를 바라보며 먹은 조식 후기!!

안녕하세요? 서바오입니다. 지난번에 시그니엘 호캉스 포스팅을 남기고, 조식 후기도 연이어 올리려고 했는데, 결혼준비로 너무 바쁘기도 했고, 거기다가 지난주부터 몸이 안 좋아서 수액 맞고 고생하는 바람에 포스팅할 엄두를 못내고 있었네요 ㅠㅠ 지금도 다 나은 건 아니지만, 지금 안 쓰면 기억이 안나 못 쓸 거 같아서 힘을 내서 써보는 시그니엘 조식 후기입니다^^​ 지난번 시그니엘 호캉스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https://baobao52.tistory.com/72  [서울 호캉스] 한강 뷰가 멋진 시그니엘 서울! 100층에서 호캉스한 후기!! (+객실, 라운지 이용)안녕하세요? 서바오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남자친구이자 예비 남편에게 시그니엘에서 프로포즈를 받았다고 포스팅한 ..

국내여행 2025.04.04

[서울 호캉스] 한강 뷰가 멋진 시그니엘 서울! 100층에서 호캉스한 후기!! (+객실, 라운지 이용)

안녕하세요? 서바오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남자친구이자 예비 남편에게 시그니엘에서 프로포즈를 받았다고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그때는 프로포즈 받은 거 위주로 포스팅하느라 시그니엘 호텔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담지 못한 거 같아요.​그래서 오늘은 시그니엘 서울에서 제대로 호캉스한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시그니엘에서 받은 프로포즈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https://baobao52.tistory.com/71 [결혼준비_32] 본식 18일 앞두고 받은 두 번의 프로포즈!! (feat. 요트 및 시그니엘 프로포즈)결혼식 1달 정도 남았을 땐 이제 할 게 많네. 그래도 아직은 여유가 있어! 이런 느낌이었다면..​ 이제 본식이 3주도 안 남았고, 웨딩홀에 체크리스트 보..

국내여행 2025.04.04

[결혼준비_32] 본식 18일 앞두고 받은 두 번의 프로포즈!! (feat. 요트 및 시그니엘 프로포즈)

결혼식 1달 정도 남았을 땐 이제 할 게 많네. 그래도 아직은 여유가 있어! 이런 느낌이었다면..​ 이제 본식이 3주도 안 남았고, 웨딩홀에 체크리스트 보내고 음원 준비하고 하다보니 결혼식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음을 실감하게 된다!!​ 결혼식을 18일 앞두고, 프로포즈를 받게 된 나 ㅎㅎ​ 결혼식 다가와서 해줘서 좀 늦은 감이 있었지만, 그만큼 내가 평소에 받고 싶다고 말해왔던 요트 프로포즈와 시그니엘 프로포즈를 하루에 2번 받은 정말 행복한 날이었다!!​ 한강에서 받은 요트 프로포즈!! 일찍 퇴근한 나를 데리고 남자친구가 열심히 운전하더니 잠실 한강공원 근처에 도착했다! 시계를 보고 어딘가에 연락을 하더니, 이제 내리자고 해서 차에서 내려 도착한 곳은 잠실한강공원 근처 선착장이었다!! 사진은 못찍었는데..

Wedding 2025.04.04

[결혼준비_31] 쥬빌리 브라이드 2부 드레스 피팅 후기!!

결혼준비 포스팅을 하나라도 더 쓰고 싶은 마음에이번에는 "쥬빌리 브라이드" 2부 드레스 가봉후기를 써보려고 한다!!​쥬빌리 브라이드 2부 드레스 피팅 사전 준비  나는 작년 8월에 드레스 투어를 갔고, 그 당시 쥬빌리 브라이드 프로모션 기간이라 당일 혜택으로 "본식드레스 1벌 + 촬영드레스 4벌 + 2부 드레스"를 제공받기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연회장 돌 때 뭐 입어야 할지 고민은 그다지 하지 않았고, 쥬빌리 드레스에서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2부 드레스를 입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보통 본식 가봉 때, 본식 드레스는 4벌 입어볼 수 있지만, 2부 드레스는 2벌 밖에 못 입어본다고 해서 또 열심히 블로그와 카페를 뒤져서 내 스타일의 2부 드레스를 정리했다.​ 일단 이 사진들은 인스타 보다가 내 스타..

Wedding 2025.04.04

[결혼준비_30] 드디어 본식 가봉!! 쥬빌리 브라이드 본식 드레스 가봉 후기!!!

드디어 본식 가봉을 하는 날이 다가왔다!!​ 작년 이맘때쯤 플래너 계약하고, 스드메 알아보고 원래 계약한 식장에서 할까말까 고민하면서 도대체 1년은 언제 지나가나 했었는데.... 드디어! 벌써! 본식 가봉을 하게 되다니!!​ 보통 본식 가봉은 본식 1달 전에 하는 편인데, 나는 재가봉까지 염두에 두고 5주 전에 다녀오게 되었다!!​ 본식 가봉 가기 전에 여기저기 찾아봐도 신상 드레스를 입어본 신부들의 후기가 적어서 쥬빌리 브라이드 신상에 대해 기대를 버리고 낙담하고 있었기에 이 포스팅이 나처럼 쥬빌리 브라이드 신상을 궁금해하는 신부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작성해보겠다!!!​​​본식 가봉 전 준비 - 드레스 시안 만들기 나는 거의 90% 이상의 J성향을 가지고 있는 파워 J이다!! 일을 실패하거나 내 ..

Wedding 2025.04.04

[결혼준비_29] 영등포 더컨벤션 본식 2개월 전 시식 후기!!

약 1년 정도 전부터 결혼 준비를 시작해서 스드메 뭐할지 고민하고, 웨딩홀 투어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나 지났다!​ 그래서 본식 약 2개월 전 "더컨벤션 영등포점" 웨딩홀 뷔페 시식을 하고 왔다!! 더컨벤션 영등포의 경우 본식 2개월 전부터 시식이 가능해서 원래는 지난주에 다녀오려 했으나 일정이 안 맞아서 드디어 이번주에 다녀오게 되었다^^ 시식 4일 전 더컨벤션 영등포에서 시식 안내 문자가 왔다. 신랑, 신부 포함 총 4명의 인원이 시식 가능한데, 우리는 좀 편하게 많이 먹고 싶어서 남자친구와 나 2명이서만 다녀왔다. 안 먹으면 날아가는 거라 좀 아깝긴 했지만, 우리가 거의 2명이서 4인분은 먹고 왔으므로 괜찮다^^  준비가 늦어지고 벛꽃놀이가는 차량들 떄문에 살짝 막혀서 10시 30분보다 ..

Wedding 2025.04.04

[결혼준비_28] 드디어 제작한 모바일 청첩장! 프롬투데이 모바일 청첩장 제작 후기!!

이제 본식이 약 2달 정도 남았다!!​ 종이 청첩장은 거의 본식 5개월 전에 만들어 놓고, 스튜디오 보정본이 안나와서 모바일 청첩장을 못 만들고 있다가 드디어 만들게 되었다!! 스튜디오 보정본 중에서도 너무 보정이 과해서 나같지 않거나 마음에 안드는 사진 2장과 추가금 때문에 사설 보정 맡기려고 빼놓았던 사진 10장 좀 넘게 보정하는 데만 거의 1달이 걸린 거 같다.​  모바일 청첩장 업체 선정​ 사실 종이청첩장을 만든 바른손 카드에서 모바일 청첩장을 제작할 수도 있었으나, 따로 돈을 주고 만드는 업체들과 비교해보니 아쉬운 점이 꽤 보였다.​ 웨딩카페에서 좋은 후기가 많은 메이크디어와 프롬투데이 중 고민하다가 좀 더 만들기 쉬워보이는 프롬투데이로 결정!​ 가격도 결정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네이버 스토..

Wedding 2025.04.04

[결혼준비_27] 양가 어머님 혼주 한복! "운선제 청담"에서 계약한 솔직 후기!! (+견적, 혜택 등)

결혼준비를 시작하면서 볼로그도 같이 시작하게 되었는데, 어느새 결혼준비를 시작한지도 1년이 다되어 간다!!​ 처음에 이것저것 계약할 때만 바쁘고, 그 후엔 할 일이 거의 없다가... 스튜디오 촬영 때 좀 바빠지고, 청첩장 만들고 청첩장 모임으로 조금 바빠지긴 하지만.. 그래도 제대로 된 시작은 혼주 한복 및 혼주 정장을 맞추기 시작할 때가 아닐까 싶다.​​​ 보통 본식 2개월 전에 피팅해보고 대여할 한복을 정한다고 하는데, K-예신분들이 워낙 빠르게 미리미리 준비하는 편이라 혹시라도 예쁜 한복이 다 나가 있을까봐 나도 발빠르게 본식 3개월 정도 전에 양가 어머님들 혼주한복을 대여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을 잡아두었다.   운선제한복 청담점웨딩카페 제휴 할인 혜택 있는 한복집 본식을 올리는 웨딩홀 내에도 한..

Wedding 2025.04.04